국토교통부가 국제선 단계적 일상 회복 방안을 추진하며 항공사들의 실적 회복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항공사들은 현재 성수기 시작 전 보복 여행객 수요가 폭발적인 증가로 인력 채용과 빠른 노선 증편 시 더 높은 실적을 기대해 볼 수 있고 유가 하락으로 연료비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현재 각광받고 있는 항공 관련주 TOP 5 종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대한항공(003490)
▶ 항공주의 대장이자 여객운송, 화물운송/항공기 제조, 판매, 정비수리/기내식 제조판매, 면세품 판매 하고 있다.
▶ 본래는 국영 항공사였으나 민영화되어 현재는 한진그룹 계열의 항공사이다.
-시가총액 9조 3,896억 원(코스피 36위)
-23년 기준 매출액 15조 2,091억 원, 영업이익 1조 8,187억 원
-PER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 8.94배
2. 진에어(272450)
▶ 당사는 한진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이며 국내 대표 저비용항공사(LCC)로 제주 노선들로 구성된 국내선과 동남아와 일본노선 중심의 국제선 노선을 운용하고 있다.
-시가총액 8,477억원(코스피 248위)
-23년 기준 매출액 1조2,094억원, 영업이익 1,941억 원
-PER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 6.13배
3. 에어부산(298690)
▶ 당사는 2022년 12월 말 기준 22대의 항공기를 보유하고 있고 국내여객 5개 노선, 국제여객 19개 노선에 취항하여 항공운송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 금호아시아나그룹 계열의 저가 항공사이다.
-시가총액 3,628억 원(코스피 418위)
-23년 기준 매출액 8,505억 원, 영업이익 1,471억 원
-PER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 5.15배
4. 티웨이항공(091810)
▶ 당사는 국내대표 저가 항공사(LCC)이며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시가총액 6,043억 원(코스피 306위)
-23년 기준 매출액 1조 2,684억 원, 영업이익 1,879억 원
-PER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 5.30배
5. 제주항공(089590)
▶ 당사는 애경그룹 계열의 국내 저가항공사(LCC)이며 국내 및 국제항공 여객운송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기업이다.
-시가총액 1조 1,156억 원(코스피 210위)
-23년 기준 매출액 1조 6,560억 원, 영업이익 1,812억 원
-PER (주가를 주당순이익으로 나눈 주가의 수익성 지표) 8.32배
항공 관련주를 마치며
항공 관련주는 현재 시점인 2023년 7월 기준으로 주식 시장은 변동성이 있으며, 특정 주식의 상승 또는 하락은 다양한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특정 시장 상황을 고려하지 않은 일반적인 정보만을 제공하는 것은 위험하며, 투자 결정에 있어 신중한 판단과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합니다.
특정 주식에 대해 투자를 고려하고 있다면 금융 전문가의 조언을 구하거나 투자 전략을 잘 이해하고 있는 경우에만 행동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국내주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조선업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TOP 5 (0) | 2023.07.24 |
---|---|
여행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TOP 5 (0) | 2023.07.19 |
지뢰제거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TOP 5 (0) | 2023.07.19 |
곡물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TOP 5 (0) | 2023.07.18 |
제습기 관련주 대장주 수혜주 테마주 TOP 5 (0) | 2023.07.18 |